글로벌 스테디셀러 ‘JPX923 시리즈’ 출시

  • news_main_220919.jpg

35만 골퍼들의 스윙 DNA를 분석, 3가지 소재로 다양한 엔지니어링을 완성한

미즈노 글로벌 스테디셀러 ‘JPX923 시리즈’ 출시


- 각 스윙 타입에 맞는 퍼포먼스 제공 위해 JPX923 투어, 포지드, 핫메탈, 핫메탈 프로 4가지 라인업 구성

-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피팅 프로그램인 ‘샤프트 옵티마이저(Shaft Optimizer)3D’ 통해 축적한 35만 골퍼의 스윙 DNA 분석, 반영

- 모델 별 각 콘셉트에 따라 연철 소재인 ‘1025E’, ‘크로몰리(Chromoly) 4120’, ‘크로몰리(Chromoly) 4335+’ 3가지 소재 채용

- 새로운 ‘스태빌리티 프레임(Stability Frame)’에 ‘V 체이시스(Chassis)’ 를 접목하여 이상적인 볼의 비행과 부드러운 타구감 제공

- JPX923 투어 아이언, 니켈과 크롬 층 사이에 구리 층을 삽입한 코퍼 언더레이(Copper Underlay)기술 탑재, 최상의 타구감 선사

- JPX923 포지드 아이언, 고순도 ‘1025E’ 연철과 ‘크로몰리(Chromoly)4120’ 소재를 헤드에 각각 채용, 번호 별 퍼포먼스 강화

- JPX923 핫메탈 아이언, 신소재 ‘크로몰리(Chromoly) 4335+’ 채용으로 강도는 높이고 페이스를 얇게 경량화하여 반발 성능 극대화

- JPX923 핫메탈 프로 아이언, 한국미즈노 공식대리점을 통한 커스텀 피팅 오더를 통해 구매 가능


한국미즈노는 네이버 쇼핑을 통해 선공개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 25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기대를 모은 글로벌 스테디셀러 JPX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JPX923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

‘JPX923 시리즈’는 각 스윙 타입에 맞는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JPX923 투어, 포지드, 핫메탈, 핫메탈 프로 등 아이언 4종의 라인업으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이번 ‘JPX923 시리즈’는 오랜 기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피팅 프로그램인 ‘샤프트 옵티마이저 3D(Shaft Optimizer 3D)’를 통해 축적한 골퍼의 스윙 데이터 중 35만명의 스윙을 분석하며 개개인 마다 다른 ‘스윙 DNA’에 집중했다. 이 결과 투어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퍼포먼스에 모두 응대가 가능하도록 3가지 헤드 소재에 따라 ‘JPX923 투어’, ‘JPX923 포지드’, ‘JPX923 핫메탈’, 그리고 ‘JPX923 핫메탈 프로’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JPX923 시리즈’ 전체를 아우르는 가장 큰 핵심 기술은 바로 업그레이드된 ‘스태빌리티 프레임(Stability Frame)’과 그에 새롭게 적용된 ‘V 체이시스(Chassis)’이다.


미즈노의 독자적인 기술이 함유된 ‘스태빌리티 프레임’은 헤드의 유효 타구면에 하나의 아웃 프레임을 가질 수 있도록 중량을 배분하여 유효 타구의 정확도를 높이고 센터를 벗어난 샷에서도 뛰어난 관용성과 컨트롤 성능을 제공하는 데 있다. 여기에 탑 엣지 부분의 강성을 높인 ‘V 체이시스(Chassis)’ 를 추가 설계하여 이상적인 볼의 비행을 도와주며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미즈노의 ‘하모닉 임팩트 테크놀로지(Harmonic Impact Technology)’ 기술로 캐비티 주변과 타구면 부분에 강성을 높여 고주파 영역의 음압을 낮춰 타구음이 길게 울리도록 향상시켰다.


골퍼들의 스윙 타입에 따른 3가지 소재의 헤드로 4종의 아이언 라인업을 구성한 것 역시 큰 특징이다. 우선 미즈노의 까다로운 엄선 과정을 거쳐 선정된 고순도 연철 ‘1025E’가 첫 번째 헤드 소재로 정확도와 타구감의 결정체인 ‘JPX923 투어’ 아이언에 채용되었다. 두 번째 헤드 소재는 ‘크로몰리(Chromoly) 4120’으로 연철 ‘1025E’와 더불어 ‘JPX923 포지드 아이언’에 적용, 타구 컨트롤과 관용성을 함께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기존 모델보다 강도가 35% 높은 신소재 고강도 ‘크로몰리(Chromoly)4335+’ 소재를 사용한 ‘JPX923핫메탈’과 ‘JPX923 핫메탈 프로’는 뛰어난 비거리 성능과 클럽의 경량화로 용이성을 추구하였다.


‘JPX923 투어 아이언’


‘JPX923 투어’ 아이언은 최정상 PGA투어 선수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코퍼 언더레이(Copper Undelay) 기술을 탑재하여, 임팩트 당시 미즈노만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부드럽고 연한 소재인 구리(Copper)를 클럽 헤드 내 크롬, 니켈 소재 중간에 배치한 레이어드 (Layered) 구조가 바로 핵심 기술이다.


머슬백 아이언인 ‘JPX923 투어’의 가장 큰 특징인 타구감과 정확성을 가능하게 하는 엄선된 연철 소재 1025E(SC25CM)는 연철 고유의 성질을 저하시키는 불순물인 인이 0.003% 이하, 황은 0.035% 이하의 일본 JIS 규격보다도 현저히 낮은 함유량의 순수 연철이다. 여기에 미즈노만의 새로운 단조 공법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로 솔 부위의 단류선을 증가시켜 타구부의 밀집도를 높임으로써 최상의 타구감을 완성했다.


헤드의 길이와 탑 라인을 클럽 별로 다르게 구성한 것이 특징인데 4번부터 6번 아이언은 헤드의 길이를 줄여 조작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트레일링 엣지를 그라인드 처리하여, 다양한 잔디 환경에서 솔이 쉽게 빠지도록 했다. 또 내구성이 뛰어난 무 반사 크롬 도금 마감으로, 눈부심을 줄이는데 도와준다.


‘JPX923 투어 아이언’


‘JPX923 포지드’ 아이언은 ‘크로몰리(Chromoly) 4120’ 소재의 헤드와 고순도 연철 ‘1025E’ 소재의 헤드를 번호 별 다르게 채용하여 각각의 적합한 클럽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4번에서 7번 아이언에는 탄성이 좋으면서도 타격 시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크로몰리(Chromoly) 4120’ 소재의 헤드를 채용하였고, 정확한 클럽 컨트롤을 요구하는 8번과 9번 그리고 피칭 웨지(PW)에는 고순도 ‘1025E’ 연철 헤드를 채용했다.


일체형 단조 ‘JPX923 포지드’ 아이언의 또 다른 강점은 기존 모델보다 5mm 더 넓어진 ‘마이크로 슬롯(Micro Slot)’이다. 페이스 두께를 2.2mm로 얇게 구현하여, 더 넓은 반발 면적을 제공함으로써 역사상 가장 높은 반발력과 뛰어난 관용성을 제공한다. 헤드 형상 역시 기존 모델보다 탑 라인을 얇게 구성하고 특히 7번부터 9번, PW까지 블레이드의 길이를 보다 컴팩트하게 설계하여 다양한 지면 환경에서도 컨트롤이 용이하다.


왼손잡이 플레이어를 위해 ‘JPX923 포지드 LH(Left Hand)’ 아이언과 여성 골퍼를 위한 ‘JPX923 포지드 레이디’ 아이언도 포지드 라인업으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JPX923 핫메탈’, ‘JPX923 핫메탈 프로’ 아이언


‘JPX923 핫메탈’ 아이언은 고강도이면서도 페이스를 더 얇고 가볍게 하는 ‘크로몰리(Chromoly) 4335+’ 소재를 헤드에 새롭게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미즈노의 업그레이드된 ‘코어테크 페이스(CORTECH Face)’ 기술을 접목해 기존 모델 대비 중심부를 8% 얇게 구현, 역대 JPX 시리즈 제품 중에서는 가장 얇은 페이스 두께를 실현하여 큰 비거리를 가능하게 돕는다.


이음새 없이 설계된 ‘심리스 컵 페이스(Seamless Cup Face)’ 기술은 리딩 엣지 부위의 경첩 역할을 가능하게 함으로 깊고 낮은 무게중심으로 반발 성능을 더욱 강화한 동시에, 헤드의 탑 엣지 부분에는 총 8개의 리브(Rib)를 배치한 ‘사운드 리브(Sound Ribs)’를 삽입하여 임팩트 시 만족스러운 타구음과 타구감의 여운을 선사한다.


‘JPX923 핫메탈 프로’ 아이언은 ‘JPX923 핫메탈 아이언’과 동일한 헤드 소재의 모델로, 비거리 향상은 물론 컴팩트하고 스트레이트한 아이언에 니즈가 있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한국미즈노 공식대리점을 통한 커스텀 피팅 오더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스테디셀러 ‘JPX 시리즈’의 2023년형 신제품 ‘JPX923 시리즈 아이언’ 중 전국 미즈노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MADE IN JAPAN (JPX923 투어, JPX923 포지드, JPX923 포지드 LH, JPX923 포지드 레이디 아이언)

● MADE IN CHINA (JPX923 핫메탈)

● MADE IN KOREA/CUSTOM ONLY (JPX923 핫메탈 프로)


다른글 더보기